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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카이엔] 강력한 V8을 다시 기용한 카이엔 GTS 성능, 출시정보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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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카이엔] 강력한 V8을 다시 기용한 카이엔 GTS 성능, 출시정보

미내룽 2021. 4. 23. 2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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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카이엔] 강력한 V8을 다시 기용한 카이엔 GTS 성능, 출시정보

 

포르쉐의 모델 라인업에는 ‘스탠다드’부터 ‘S’ ‘GTS’ ‘터보’ ‘터보S’로 다섯가지로 분류됩니다. 이것은 '마칸'이나 '카이엔', '카이엔 쿠페‘ 에도 공통으로 적용하는 마케팅 전략인데요.

뉴 카이엔 GTS
뉴 카이엔 GTS

하지만 2002년에 등장한 초대 카이엔 (9PA)은 등장했을 때 부터 나쁜 연비로 인해 환경 보호 단체의 비판을 받아오고 있습니다. 연비가 가장 안좋았던 ‘터보 S’ 의경우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378k/km, 연비는 풀 스로틀에서 아우토반을 여행 할 경우에 실측 100km 주행 당 66.7 리터, 즉 1 리터로 1.5km 밖에 달리지 못한다는 결과를 보였습니다.

 

오늘은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이 뉴 카이엔 GTS에 대해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카이엔 GTS 등장
  2. 뉴 카이엔 GTS 성능
  3. 카이엔 GTS 디자인
  4. 카이엔 GTS 주행성능 
  5. 카이엔 GTS 환경문제
  6. 카이엔 GTS 출시일과 가격
  7. 카이엔 GTS 스팩 요약

 

1. 카이엔 GTS 등장

포르쉐는 2007년 페이스 리프트에서 405 마력의 4.8리터 자연 흡기V8을 탑재 한 GTS를 추가했는데요. 위와 같은 비판을 의식했는지 2015년에는 다운 사이징하여 V6를 탑재 한 GTS를 내 놓았습니다. 그 후, 현재까지 V8은 사용되지 않고 있었는데요.

현행 카이엔 쿠페와 신형 카이엔 쿠페
현행 카이엔 쿠페와 신형 카이엔 쿠페

그래도 GTS의 인기는 여전히 높았고, 카이엔 전체 판매량의 35만대에서 중에서 1만5000 대가 GTS일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출시하는 뉴 카이엔 GTS, 그리고 GTS 쿠페 (E3)에 V8 엔진을 다시 채용하였습니다.

 

2. 뉴 카이엔 GTS 성능

4리터 트윈터보 V8엔진을 탑제한 카이엔 GTS는 최고 출력은 460마력, 최대 토크는 620Nm를 나타냅니다. 즉 이전의 V6에 비해 20마력, 20Nm 뛰어납니다. 그리고 카이엔 GTS는 ‘카이엔 터보’와 같은 크기의 터보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과급압이 GTS는 0.8, 그리고 터보는 1.5로 큰 차이가 있습니다.

뉴 카이엔 GTS 성능뉴 카이엔 GTS 성능뉴 카이엔 GTS 성능
뉴 카이엔 GTS 성능

신형 카이엔 GTS에 탑재 된 변속기는 예전 그대로 ZF 8단 이며 자동기어에서 2,175kg무게가 나가는 GTS 쿠페를 100km/h까지 4.5초 만에 가속하며(스포츠 크로노 탑재 모델), 최고 속도는 270km/h에 달합니다. 하지만 우려햇던대로 온 로드 전용 스포츠 SUV의 연비는 V6보다 악화 되었습니다.

 

3. 카이엔 GTS 디자인

외관은 지금까지의 GTS처럼 차체 그릴, 사이드 미러, 휠 아치가 크롬이며, 엠블럼는 검은색 입니다. 그러나 21인치 RS 스파이더 디자인의 휠까지 검은색 이어서 멀리서는 디자인이 눈에 띄지 않고, 조금 지나친 느낌이 듭니다. 또한 쿠페는 옵션으로 채용되는 스포츠 배기 시스템은 5kg의 경량화를 위해서 후면 중앙에서 직경 약 10cm의 2개의 타원형 배기 파이프가 돌출되어 있습니다.

카이엔 GTS 와 GTS 쿠페카이엔 GTS 와 GTS 쿠페카이엔 GTS 와 GTS 쿠페
카이엔 GTS 와 GTS 쿠페

내부 인테리어도 블랙을 바탕으로 에서 빨간 악센트 라인이 들어간 GTS 전용 계기판과 스포츠 크로노 등받이를 탑재한 스포츠 시트가 운전자를 감싸고 있습니다.

뉴 카이엔 GTS 내부뉴 카이엔 GTS 내부뉴 카이엔 GTS 내부
뉴 카이엔 GTS 내부

 

4. 카이엔 GTS 주행성능 

새시는 노멀 모드에서도 다소 딱딱한에 설정되어있습니다. 그러나 아우토반을 타고 스로틀을 밟아 호쾌한 가속을 즐길 때 부드러운 8단 AT와 에어 서스펜션의 편안함이 더해져 이제 투어링도 갈 수있 을 것이라는 느낌이 들 정도입니다. 그러나 표준보다 20mm 낮은 차체 가진 이 GTS는 오프로드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전면 390mm × 38mm 및 후면 358mm × 28mm의 거대한 ‘벤틸 레이티드 디스크브레이크’를 장착하여 안전을 도모했습니다. -고속도로에서 내려 일반 도로에서는 스포츠카 브랜드가 만든 온로드 전용 스포츠 SUV의 본모습을 나타내는데요.  2톤 이상의 무게에도 불구하고 안정된 자세로 달려 나갑니다. 그 이유는 위에서 말한 에어 서스펜션에 의해 20mm 낮아진 차량 높이와 PDCC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에 의한 억제 시스템 덕분 이기도합니다.

 

즉 카이엔 GTS는 더 이상 오프로드 주행은 전혀 생각하지 않는 온로드 전용 SUV 인 것입니다.

 

5. 카이엔 GTS 환경문제

그러나 뛰어난 V8 성능의 대가로 환경부는 V6 트윈 터보보다 경계하고 있습니다. 연비는 9.8L/100km에서 14.1L/100km로 낮아졌으며,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228g/km에서 260g/km로 증가하였습니다. 자동차는 영리 기업이기 때문에 고객의 요구에 어느 정도 대응하는 것은 어쩔 수없는 일이지만 이 대가로 2km 달릴때마다 이전 V6 모델보다 약 64g(비닐봉지 한장 분량)의 이산화탄소를 더 배출하게 되는 것입니다.

 

6. 카이엔 GTS 출시일과 가격

카이엔 GTS와 GTS 쿠페는 작년 가을 미국에 출시되고 있으며 가격은 포르쉐 카이엔 GTS는 1억 2,948만원 (107,300 달러), 카이엔 GTS 쿠페는 1억 3,335만원 (110,500 달러)부터 시작합니다. 하지만 국내 출시일은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7. 카이엔 GTS 스팩 요약

  • 전장 × 전폭 × 전고 = 4929 × 1983 × 1676mm
  • 휠베이스 = 2895mm
  • 차량 중량 = 2250kg (EU)
  • 구동 방식 = 4WD
  • 엔진 = 4.0LV 형 8 기통 가솔린 직분 사 트윈 터보
  • 최고 출력 = 338kW (460ps) / 6000-6500rpm
  • 최대 토크 = 620Nm / 1800-4500rpm
  • 변속기 = 8 단 AT
  • 서스펜션 = 이전 : 멀티 링크 식 / 후 : 멀티 링크
  • 타이어 크기 = 전 : 285 / 40ZR21 / 후 : 315 / 35ZR21
  • 제로백 = 4.8 초
  • 최고 속도 = 270km/h
  • 연료 = 프리미엄 가솔린 WLTC 모드
  • 연비 = 11.4L / 100km

www.youtube.com/watch?v=Xgv8TySa6E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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