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Sports world 스포츠세상

[명차의 역사] 메르세데스 벤츠 의 궁극의 브랜드 AMG 는 과연 무엇일까요? 본문

자동차리뷰

[명차의 역사] 메르세데스 벤츠 의 궁극의 브랜드 AMG 는 과연 무엇일까요?

미내룽 2021. 4. 22. 23:49
반응형

[명차의 역사] 메르세데스 벤츠 의 궁극의 브랜드 AMG 는 과연 무엇일까요? AMG뜻, 역사, 가격

메르세데스 벤츠 AMG
메르세데스 벤츠 AMG

<목차>

  • 메르세데스 벤츠의 AMG 정의
  • 메르세데스 벤츠의 AMG 로고 의미
  • 메르세데스 벤츠의 AMG 역사
  • 메르세데스 벤츠 브랜드에서 AMG는 무슨 의미일까?
  • 메르세데스 벤츠 AMG 차이점
  • AMG와 보통 기본 모델과의 가격 차이

메르세데스 벤츠의 AMG 정의

독일이 자랑하는 일류 자동차 메이커 ‘메르세데스 벤츠’ 브랜드에 ‘메르세데스 AMG’ 가 존재하고있는 것은 알고 있으신가요? 원래 '메르세데스 벤츠'과 'AMG'는 별도의 회사였는데요. AMG의 설립자 Aufrecht와 Melcher 두 사람은 원래 '다임러-벤츠'의 레이싱용 엔진의 개발자 였습니다. 그러나 다임러가 레이싱 부문에서 철수하면서 두 사람은 어쩔수 없이 집에서 직접 레이스 엔진을 개발하였습니다.

메르세데스 벤츠의 AMG 역사&nbsp;메르세데스 벤츠의 AMG 역사&nbsp;
메르세데스 벤츠의 AMG 역사 

그러다가 1967년 레이싱용 자동차 엔진 설계 회사를 설립하였는데요. 회사 이름은 각각 이름의 앞글자를 딴 ‘A’, 'M'과 더불어 Aufrech의 고향인 그로스아스파흐(Großaspach)의 'G'를 합쳐서 'AMG'가 탄생하였습니다.

경주 중인 AMG
경주 중인 AMG

AMG는 1971년 ‘스파 24시간 레이스’에서 300SEL6.8 클래스 우승과 ‘독일 투어링 카 선수권 대회’에서 10회 우승 등을 하였는데요. 이는 벤츠의 성능을 극한까지 높인 엔진을 만든 두 사람의 이름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One man-one engine(1인 1엔진)'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AMG 공장에 있는 숙련공 마이스터가 직접 처음부터 끝까지 한 대의 엔진 를 제작하고 있는데요. 완성된 엔진은 반드시 그 엔진을 제작한 마이스터의 이름이 새겨져 있습니다.

 

메르세데스 AMG 로고의 의미는 무었일까?

메르세데스 AMG 로고
메르세데스 AMG 로고

메르세데스 AMG 로고는 심플한 5개의 사선에 AMG의 문자만 존재합니다. 사선의 굵기 나 글자체는 시대에 따라 변화가 있었지만 기본적으로 변함이 없었는데요. 또한 일부 모델의 엔진 커버와 휠캡 등에 들어가는 둥근 장식은 왼쪽 절반은 본부가 있는 ‘아파르 타 바흐’의 나무와 강을 오른쪽 절반은 스프링과 밸브를 표현하였습니다.

 

메르세데스 AMG 페트로나스 F1의 역사

1967년 Aufrecht과 Melcher AMG를 설립하였데요. 레이스 엔진 개발에서 테스트까지 완벽하게 마무리 하였으며, AMG와 계약 체결한 회사는 확실한 기술력으로 수많은 레이스에서 우승하습니다.

특히 1971년의 스파 24시간 레이스에서 클래스 우승을 차지하며 단번에 그 명성을 떨쳤습니다.

 

1984년 Aufrecht는 엔진 헤드를 트윈 캠 4밸브로 한 몬스터 엔진 통칭 ‘Hummer (험머)’를 개발하였습니다. 이 엔진은 잠재력의 크기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이 엔진 또한 DTM (독일 투어링 카 마스터즈)에서 50번의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메르세데스 벤츠의 AMG 역사
메르세데스 벤츠의 AMG 역사

1980년대 후반부터 다임러-벤츠와의 관계는 더욱 강화되고, 1990년에는 협력 협정을 체결했습니다.

 

1993년 창업자의 꿈이기도 컴플리트 모델 "메르세데스 벤츠 C36 AMG'가 탄생 하였습니다

C36 AMG
C36 AMG

.1990년부터 2000년대에 걸쳐 포괄하는 다임러에 우여곡절은 있었지만, 2010년 AMG 최초로 자사 전용 모델 '메르세데스 벤츠 SLS AMG'를 발표했습니다.

메르세데스 벤츠 SLS AMG
메르세데스 벤츠 SLS AMG

2014년 이후 부터는 현재의 메르세데스 AMG 페트로나스 F1으로 새롭게 시작였고, 다양한 클래스의 확충을 도모하고 있다.

 

메르세데스 벤츠 브랜드에서 "AMG"이란 어떤 것일까?

AMG는 1980년대 중반부터 공식적으로 메르세데스 벤츠에 부품 공급을 시작했습니다. 1993년에는 첫 공동 개발 차량 C36을 출시하고 1999년에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사업부가 되었습니다. 당시는 아직 ‘브랜드’라는 평가가 아니라 메르세데스 벤츠 자동차에 튜닝을 실시하는‘메르세데스 벤츠의 AMG 파트‘ 개념이었습니다.

메르세데스 AMG GT메르세데스 AMG GT
메르세데스 AMG GT

이때부터 메르세데스 벤츠에 ’AMG‘등급이 등장하였고 각 모델에 전용 알루미늄 휠과 에어로 파츠가 장착되며 후방에 AMG 엠블럼이 붙었습니다. 외에도 C63, S65라고 하는 숫자 2자리 엠블럼이 붙게 되었는데요. 2009년 ~ 2014년에는 '메르세데스 벤츠 SLS AMG'라는 걸윙 2도어 쿠페가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이때까지만 해도 SLS AMG는 메르세데스 벤츠 승용차의 튜닝의 개념이었는데요. ’메르세데스 AMG'라는 브랜드가 탄생 한 것은 2014년입니다. AMG 완전 자체 개발 한 첫번째 모델로 '메르세데스 AMG GT'가 발표되었는데요. '메르세데스 벤츠 SLS AMG'의 후속모델로 볼수 있습니다. 이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궁극의 고성능을 추구하는 브랜드’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메르세데스는 ’메르세데스 마이바흐‘는 궁극적인 고급스러움을 컨셉으로 하고있는 부문이라면 ’메르세데스 AMG‘는 그 정반대의 개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주요 라인업을 전개하는 ’메르세데스 벤츠‘외, 서브 브랜드로 럭셔리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고성능 '메르세데스 AMG' 세종류가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AMG 첫 번째 브랜드 메르세데스 AMG GT 성능

발매 당시 엔진은 4L V8직분사 트윈터보 . 452마력/600Nm ~ 510마력/650Nm의 파워를 가지고 있었다. 0-100kn/h 가속 3.8초로 가속력도 경이로운 스펙이었습니다. 총 중량은 1600kg으로 상당히 가벼운데요.

포르쉐 911 과&nbsp; 메르세데스 AMG GT포르쉐 911 과&nbsp; 메르세데스 AMG GT
포르쉐 911 과  메르세데스 AMG GT

이것은 독자적인 알루미늄 프레임 구조에 의해 실현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이유로 선대 모델 '메르세데스 벤츠 SLS AMG'는 슈퍼카 로서의 위치 였지만, ’메르세데스 AMG GT'는 스포츠카로서 포르쉐 911을 경쟁 차종으로 비교 되었습니다.

 

메르세데스 벤츠 AMG 차이점

‘AMG'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주행 성능과 비교하면 당연히 변화가 있습니다, 가장 특징적인 것은 라디에이터 그릴과 에어 인테이크입니다. 라디에이터 그릴은 차량의 종축과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고, 그 아래에 있는 공기 흡입구는 "A"와 같은 독특한 형태입니다.

 

외형은 활력과 공기 흐름에 의한 디자인이 합쳐졌고, 특히 운전석에도 AMG만의 고집이 있는데요. 시트의 질감과 포지션 착용감은 최고이며 스티어링, 패들 시프트, 레버도 드라이버를 생각하여 설치되어 있습니다.

 

AMG와 보통 기본 모델과의 가격 차이는 얼마나 날까?

엔트리 급끼리 가격 비교 하자면 메르세데스 '벤츠 E200 스포츠'는 약8100만원,' 메르세데스 AMG E53 4MATIC+' 는 1억3천만원으로 약 5천만원 차이가 납니다. 엔트리 급 끼리라고해도, 메르세데스 벤츠 E200 스포츠 2.0L 직렬 4 기통 터보 엔진, 최고 출력 135kW (184PS)인데 반해, 메르세데스 AMG E53 4MATIC+는 3.0L 직렬 기통 터보 엔진, 최고 출력은 320kW (435PS) 입니다.

AMG CLA 45AMG CLA 45
AMG CLA 45

두 차의 엔진과 스펙은 크게 다르기 때문에 당연한 가격 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덧붙여서 같은 3.0L 직렬 기통 터보 엔진 탑재한 차량인 '메르세데스 벤츠 E450 4MATIC 익스클루시브'와의 가격 차이도 1200만원이 납니다.

 

AMG 총평

메르세데스 벤츠는 소유의 기쁨과 탈 것에 행복함이 강한 차입니다. 그 행복감을 유지하면서 "자동차를 운전할 수있는 기쁨 · 즐거움"을 추구 한 것이 "AMG"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메르세데스 벤츠이지만, 그 중에서도 전혀 다른 방식으로 메르세데스 벤츠를 지원하고 성장 시키고있는 것이 ’메르세데스 AMG 페트로나스 F1'입니다.

메르세데스 벤츠 AMG
메르세데스 벤츠 AMG

사람의 손으로 궁극을 추구하는 이 차에 감탄밖에 나오지 않는데요. ‘AMG‘는 모든 드라이버가 소유하는 것을 상상하는 동경의 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AMG'가 추구의 아름다움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bestest-info.com/74

 

'BMW M 퍼포먼츠 파츠' 는 무엇일까요? 나만의 BMW를 만드는 방법!

'BMW M 퍼포먼츠 파츠' 는 무엇일까요? 나만의 BMW를 만드는 방법! 의미, 역사, 종류 < 목차 > BMW M PERFORMANCE PARTS 란? BMW M PERFORMANCE PARTS 역사 BMW M PERFORMANCE PARTS 적용 차량 BMW M PERFORMANCE..

bestest-info.com

www.youtube.com/watch?v=99V8u48K3aY

 

반응형
Comments